top of page

"Life on the Edge" [새 Popular Science 읽기 시작 알림/eBook 무료증정]

최종 수정일: 2021년 9월 11일


YouTube에서 Jim Al-Khalili를 검색해보면 많은 영상이 Spark 채널로 나열된다. Jim Al-Khalili는 복합적인 과학연구분야의 핵심주제와 성취, 핵심이론과 대표적인 적용사례를 정말 실감나게 이야기해준다.


이 도서 Life on the Edge는 누구나 어렵게만 생각하는 양자역학 (Quantum Mechanics)의 메커니즘이 어떻게 생명이 발생과 생명현상에 작용하고 있는지 손에 잡히도록 구체적으로 이야기 하고 있는 명작이다.


양자역학이 반도체, 의료장비, 초전도체와 같은 기계적, 산업적 장치개발에 근본이 되고 있는 바와 같이, 생명(life)의 근본이 될 수 있음을 입증한 다양한 연구 입증내용을 서술하고 있다.


거의 측정이 불가능할 정도의 미세한 세기를 가지고 있는 지자기의 위치별 자력선세기와 방향을 감지하는 유럽철새의 눈에서 작동하는 이동센서, 생명체 속에서 다양한 생화학적 작용을 급격하고 병렬적으로 진행시킬 수 있는 효모의 기제, 무기물의 복합체로부터 생명현상의 발생, 유전자정보의 생성과 그 전달에 이르기까지 양자역학과 생명공학의 융합을 해설하는 흥미진진한 대중과학 해설서이다.


2021년 12월31일까지 회원가입과 함께 읽기참여를 신청하는 모든 개인에게 관련 전자책을 무료로 증정하며, 온라인 포럼활동을 통하여 질의응답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연간멤버쉽도 무료가입된다. 2022년3월부터 유료로 전환되는 연간멤버쉽 (연 20000원)을 50% 할인한다.

조회수 1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